존 맥아더 목사님, 주님의 품으로 가다
안녕하세요?
제 평생에 설교자로서 제게 가장 큰 영향을 미친 존 맥아더 목사님(Pastor John Fullerton MacArthur Jr.)께서 2025년 7월 14일(월, 미국 현지 시간) 만 86세의 나이로 하나님의 부르심을 받고 주님의 품으로 가셨습니다.
요즘 우리 교회는 맥아더 목사님의 ‘예배’ 책을 가지고 심도 있게 거룩함의 아름다움으로 하나님께 예배하는 것을 공부하고 있습니다. 이런 시점에 그분의 소천 소식을 접하니 인간적으로는 심히 마음이 좋지 않습니다. 다만 하나님께서 주신 모든 일을 그분께서 완수하고 가셨기에 영원의 관점에서는 하나님께 큰 영광을 돌립니다.
제가 알기로 맥아더 목사님은 20-21세기 목사들 가운데 책이나 설교로 가장 크게 영향을 미친 분입니다.
지난 55년 동안, 한 교회 목회 사역을 하시며 그분이 하신 방대한 설교들은 영상과 더불어 거의 모두 스크립트와 함께 그레이스 투 유(Grace To You) 웹사이트에 들어 있습니다.
이렇게 잘 정리된 설교 자료를 남기고 가신 분은 아마 맥아더 목사님이 유일무이하지 않겠나 하는 생각을 합니다.
저는 한때 그분의 극단적 칼빈주의 및 몇 가지 독특한 교리들로 인해 설교자로서 그분의 참 모습을 발견하지 못했지만 약 7-8년 전부터는 거의 그분의 설교만 듣게 되었습니다. 솔직히 이분의 설교를 들으면 다른 사람의 설교는 귀에 들어오지 않습니다.
이분의 설교를 잘 발라서 가시를 빼내고 고기만 먹으면 아마 가장 유익한 영양분을 그분의 설교에서 발견할 수 있을 것이라고 저는 확신 있게 말씀드릴 수 있습니다. 왜냐하면 그분의 설교가 거의 다 강해 설교이기 때문입니다.
요즘은 AI 가 발달해서 그분의 설교 링크나 설교 스크립트를 넣기만 하면 누구라도 설교의 핵심을 다 듣거나 볼 수 있으므로 그레이스 투 유(Grace To You) 웹사이트는 하나님의 진리를 찾으려는 모든 분들에게 가장 진귀한 보물 창고가 될 것입니다.
2025년 3월, 맥아더 목사님이 많이 아프시다는 소식을 듣고 비록 그분이 설교하시지는 않지만 그래도 그분의 그레이스 커뮤니티 교회를 방문하고 싶어 제 처와 함께 방문하였고, 그분이 서서 설교하시던 강대상과 교회 내부를 보고 그곳 성도들과 같이 예배를 드렸습니다.
맥아더 목사님도 아마 사도 바울과 같이 다음과 같은 선한 고백을 하고 주님 품에 가셨으리라 믿습니다.
디모데후서 4장 6-8절
6 이제 내가 헌물로 드려질 준비가 되어 있고 나의 떠날 때가 가까이 왔도다. 7 내가 선한 싸움을 싸우고 나의 달려갈 길을 끝마치고 믿음을 지켰으므로 8 이후로는 나를 위해 의의 왕관이 예비되어 있나니 주 곧 의로우신 심판자께서 그 날에 그것을 내게 주실 것이요, 내게만 아니라 그분의 나타나심을 사랑하는 모든 자들에게도 주시리라.
21세기에 태어나 이런 귀한 분과 함께 같은 세대를 섬기는 특권을 주신 아버지 하나님께 감사를 드리며 목사님의 가족과 그레이스 커뮤니티 교회가 하나님의 은혜 안에서 큰 화평을 누리기를 간절히 소망합니다.
패스터
정동수 드림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