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고등부 부장 고승훈입니다.하나님의 은혜로 2025년을 잘 마무리하고, 2026년을 맞이하게 되었습니다. 올해 고등부는 작년과 동일하게 다음 세 가지 원칙을 중요하게 지키고자 합니다.
이 세 가지가 고등부 학생들의 삶 가운데 잘 지켜질 수 있도록 고등부 교사들은 최선을 다해 지도할 것이며, 학부모 형제자매님들께서도 가정에서 함께 지도해 주시기를 부탁드립니다 (잠언 22:6).
올해부터 하나님의 말씀이신 성경 통독을 시작합니다 (디모데후서 3:16). 무서울 정도로 빠르게 발전하는 기술과 AI 속에서 모든 것이 변하는 것처럼 보이지만, 하나님의 말씀만은 변하지 않습니다 (전도서 1:9, 마태복음 4:4).
그러므로 구원이 인간의 선행이나 종교적 행위로 이루어지는 것이 아니라, 오직 하나님의 은혜로 말미암는 것임을 알아야 하며 (요한복음 14:6, 에베소서 2:1–10), 또한 말씀을 묵상하고 순종할 때 형통한 삶을 살게 되고(여호수아 1:8), 우리에게 지혜를 주어 스승보다 더 많은 깨달음(understanding)을 얻게 합니다 (시편 119:99).
1년에 한 번 성경 통독은 시작하기도 전에 부담이 되고 동기 부여가 어렵다고 판단하여, 3년에 한 번 성경 통독으로 계획하였습니다.
특별히 올해부터 올라오는 고등학교 1학년 학생들은 졸업할 때 성경 통독을 반드시 완주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지도하겠습니다.
2026년에도 하나님의 은혜가 각 가정 위에 풍성히 넘치기를 소망합니다.
감사합니다.
고등부 부장 고승훈 고등부 교사 (김한동, 김남균, 안휘빈, 황선연, 채윤경, 김지우, 배유진, 김현수)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