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어찬송

  • 기관/부서
  • 기타모임
  • 영어찬송
  • [영어찬송]495장 주께 모두 맡겨라 Let Him Have HIS WAY WITH THEE조회수 : 1850
    • 작성자 : 남윤수
    • 작성일 : 2017년 8월 30일 15시 39분 53초
  •   싸이러스 너스바움(작곡/작사자, 독일의 한 도시 이름)은 인디아나에서 1861년에 태어났습니다. 그는 아미쉬 지방에서 나와 감리교 목사로 임명받았습니다. 그의 일생을 보면 그는 목사로서 성공했고, 복음 전도자로, 대학의 직원으로 육군 대위로 그리고 세계 제 1차 세계대전에서 적십자사의 검사원으로 다양한 일을 했습니다. 그는 많은 찬송가들의 가사와 곡을 썼습니다. 그가 첫 목회임명을 받은 것이 25살 밖에 되지 않았을 때였습니다. 그 곳은 지역에서 가장 가난한 곳이었습니다. 그들의 수입은 그와 젊은 아내 그리고 캔자스 시골 지방에 있는 7명의 회중들을 돌보기에 너무 빡빡할 정도로 적었습니다.

     

    첫해의 마지막 즈음 그들이 매년 열리는 회의에 그들에게 더 나은 지역이 배당되기를 기도하며, 바라며 참석 했습니다. 그러나 회의 마지막 날 밤 감독은 임명장을 읽었고 너스바움은 같은 오래된 가난한 교회로 돌아갔어야만 했습니다. 마음이 무거워진 채, 그들은 회의장 숙소로 돌아갔습니다. 부인은 일찍 잠이 들었지만 싸이러스는 잠을 못 자고 많은 생각들로 머리가 터질 지경이었습니다. 그런 불만은 반항하고자 하는 마음까지 가져왔습니다. 그러나 한 밤중이 되었을 때 그는 무릎을 꿇고 주님께 기도하길 어떤 대가를 치르고라도 주님을 섬기겠다고 말했습니다. 그렇게 내려놓고 나니, 평안이 그에게 찾아왔습니다. 나중에 그 항복의 느낌을 그가 썼고 1899년에 출판된 오늘의 찬양의 영감을 주었던 것입니다.

     

    우리의 날들의 방향을 잡고 제어하기 위해 하나님께 하는 그런 서약은 너스바움 목사님의 찬송에서 잘 나타나고 있습니다. 하나님을 기쁘시게 하는 의미 있는 삶과 영원토록 지속될 수 있는 열매 맺는 섬김을 위해 이 곡의 작자의 권면은 주님께 모두 맡기라입니다. 다른 말로 말하면 너 자신을 하나님께 복종시키라는 것입니다. 그러나 그것이 늘 쉬운 것이 아닙니다. 오늘날 너무 많은 다른 일들이 우리의 시간과 관심을 요구합니다. 어떤 이는 지옥의 주제곡은 내가 내 방법으로 했어.”라고 하죠, 유명한 “My Way” 란 곡입니다. 이런 것이 요즘 성향인 것처럼 보입니다.

    이사야서 53:6 우리는 다 양 같아서 길을 잃고 각각 자기 길로 갔거늘~~”

    3:5-7 네 마음을 다하여 {}를 신뢰하고 네 자신의 명철을 의지하지 말지어다.

    네 모든 길에서 그분을 인정하라. 그리하면 그분께서 네 행로들을 지도하시리라.

    네 눈에 지혜롭게 되지 말지어다. {}를 두려워하며 악을 떠날지어다.

    이 곡은 그리스도께 완전히 순종할 때의 축복들에 대해 말하고 있습니다.

     

    1절은 주님께 맡기는 것이 우리를 순수하고 선하게 만들 것을 말해주고 있습니다.

    Would you live for Jesus, and be always pure and good? 여러분은 예수님을 위해 살면서 항상 순수하고 선하게 되길 바랍니까?

    Would you walk with Him within the narrow road? 좁은 길에서 주님과 동행하고자 합니까?

    Would you have Him bear your burden, carry all your load? 주님께서 당신의 모든 짐을 지고, 들어주시길 원합니까?

    Let Him have His way with thee. 주님께 모든 것을 맡기도록 합시다.

     

    A. 우리가 우리 자신을 순수하고 선하게 할 수 없기에 그리스도께서 우리가 진리 되신 그분을 순종할 때 우리의 혼들을 순수하게 할 수 있습니다. 벧전 1:11

    B. 주님께서는 또한 우리가 생명에 이르는 좁은 길을 가도록 도우실 수 있습니다. 7:13-14

    C. 그리고 주님은 우리가 우리 십자가를 지고 그분을 따르도록 도울 수 있습니다. 16:24-27

     

    2절은 주님께 모든 것을 맡기는 것이 우리를 죄로부터 자유롭게 한다는 것을 가르쳐주십니다.

    Would you have Him make you free, and follow at His call? 여러분은 주님께서 자유를 주시고 그분이 부르실 때 따르고자 합니까?

    Would you know the peace that comes by giving all? 모든 것을 그분께 드렸을 때 오는 평안을 아십니까?

    Would you have Him save you, so that you can never fall? 여러분은 주님께서 당신을 구원하셔서 앞으로 절대 넘어지지 않기를 바라십니까?

    Let Him have His way with thee. 주님께 모든 것을 맡기도록 합시다.

     

    A. 우리가 주님께 모든 것을 맡길 때 주님을 우리를 죄에서 해방시켜주실 것입니다. 6:7-18

    B. 죄로부터 자유로워지면 우리는 하나님으로부터 오는 평안을 소유할 수 있습니다. 4:6-7

    C. 그리고 우리는 결코 넘어지지 않을 것입니다. 벧후 1:8-11

     

    3절은 주님께 모든 것을 맡기는 것이 우리를 주님 왕국의 시민이 되게 함을 말하고 주고 있습니다.

    Would you in His kingdom find a place of constant rest? 여러분은 주님의 왕국에서 영원한 안식을 취할 처소를 찾고 있습니까?

    Would you prove Him true each providential test? 주님의 모든 섭리를 시험해보고 그 분이 진리임을 입증하셨습니까?

    Would you in His service labor always at your best? 여러분은 주님을 섬기는 일에 최선을 다하여 수고하고자 합니까?

    Let Him have His way with thee. 주님께 모든 것을 맡깁시다.

     

    A. 주님의 왕국은 그분의 교회입니다. 1:13

    B. 주님의 왕국에 있으며 그분을 위해 사는 사람들은 그분의 뜻을 입증하고있는 것입니다.

    12:1-2

    C. 그러나 그런 시민들은 주님을 섬기는 일에 최선을 다해 항상 수고할 필요가 있습니다.

    고전 15:58

     

    결론.: 후렴은 주님의 뜻에 순종하는 것이 어떤 축복을 가져다주는지를 다시 강조하고 있습니다.

    His power can make you what you ought to be; 주님의 권능은 여러분이 꼭 되어야할 사람으로 만들어줍니다.

    His blood can cleanse your heart and make you free; 주님의 피는 여러분의 마음을 정결하게 하고 자유롭게 해 줍니다.

    His love can fill your soul, and you will see  ’Twas best for Him to have His way with thee. 주님의 사랑이 여러분의 혼을 채우게 되면 주님께 맡기는 것이 최선이라는 것을 깨닫게 될 것입니다.

     

    우리가 삶 가운데서 영적인 문제들로 고민하고 있는 지체들을 만날 때마다 우리는 그 분에게 그리스도를 바라보며 주님께 모두 맡기라고 권면해야 합니다. 또한 우리각자에게 주신 선물들 다 다른 것이지만 각자가 자기 위치에서 섬김을 다하면 모든 것이 협력하여 주님의 몸이신 우리 교회를 바르게 이끌어 갈 수 있도록 해 주시리라 믿습니다!!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 텔레그램으로 보내기
    • 밴드 보내기
    • 블로그 보내기
    • 카카오스토리 보내기